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2018/05/013

[다이어트성공기] 탄수화물은 조금만 탄수화물은 조금만 지금부터 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인별 상황과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따르기 보다 자신의 여건에 맞도록 계획하시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하루 동안 먹었던 음식들을 적어 보셨나요? 오늘은 줄여야 할 음식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여러분들 다 아시겠지만, 유기물인데요. 쉽게 말하면 동물이나 식물들의 에너지원 입니다.(학문적인 것은 생략하겠습니다. ) 이것만 기억하세요. "탄수화물 = 지방" 그렇다면 내 몸에 축적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어디에 있나요? 바로 아랫배를 두르고 있고 팔뚝이나 허벅지에 모여 있습니다. 감 잡으셨네요. ㅎㅎ .. 2018. 5. 1.
‘낯가죽’ vs ‘낯거죽’ 한글 맞춤법 58편 (‘낯가죽’ vs ‘낯거죽’) 한글 맞춤법 58편 ‘낯가죽’ vs ‘낯거죽’ “저 친구는 낯가죽이 두꺼워.” 이 말은 염치없고 뻔뻔스럽게 행동하거나 부끄러워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는 뜻이죠. 여기서 ‘낯’은 눈, 코, 입 따위가 있는 얼굴의 바닥을 의미하며 ‘가죽’은 아시다시피 사람의 피부를 낮잡아 이르는 말입니다. 그런데 가끔 ‘낯가죽’이 쓰여야 할 곳에 ‘낯거죽’이라고 표현된 글을 보게 됩니다. ‘가죽’과 ‘거죽’. 모음 하나 차이일 뿐이라 같은 뜻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있지만, 이 두 단어에는 미표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죽’은 ① 동물의 몸을 감싸고 있는 질긴 껍질 ② 동물의 몸에서 벗겨 낸 껍질을 가공해서 만든 물건 ③ 사람의 피부를 낮잡아 이르는 말로.. 2018. 5. 1.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36 ~ 40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36 ~ 40번) 36. 청원경찰법령상 청원경찰의 지휘ㆍ감독을 위한 감독자 지정기준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근무인원이 9명인 경우 반장 1명을 지정하여야 한다. ② 근무인원이 30명인 경우 반장 1명, 조장 3∼4명을 지정하여야 한다. ③ 근무인원이 60명인 경우 대장 1명, 반장 2명, 조장 6명을 지정하여야 한다. ④ 근무인원이 100명인 경우 대장 1명, 반장 4명, 조장 12명을 지정하여야 한다. [문제풀이] 청원경찰법 시행규칙 제19조 제2항 관련 별표#4 ① 틀림. 근무인원이 9명인 경우 반장 (조장)1명을 지정하여야 한다. ② 맞음. 근무인원이 30명인 경우 반장 1명, 조장 3∼4명을 .. 2018.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