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2018/05/043

[예비덕후] SCRAMBLE GUNDAM SCRAMBLE GUNDAM [예비덕후] SCRAMBLE GUNDAM 이번에 도전한 녀석...HG급의 간단한 녀석입니다. 참고적으로 건담의 급수를 예전에 알려 드렸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8/02/14 - [예비덕후/건프라] - [예비 덕후] 이제는 눈 높이를 맞추세요. 작업 순서는 ① 다리 - ② 몸통 - ③ 머리 - ④ 팔 - ⑤ 무기류 인거 기억하시죠?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8/02/16 - [예비덕후/건프라] - [예비 덕후] 작업방법 공개 역시나 순서대로 작업을 했습니다. ① 다리 ② 몸통과 머리 ③ 팔 ④ 완성체 만들기 * 아들과 같이 했는데 아들이 덕트를 제공해서 잠시 거치 했습니다. ⑤ 무기류 나머지 부수기재를 제작하고 최종적으로 완성 되었습니다. [먹선 .. 2018. 5. 4.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51 ~ 56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51 ~ 56번) 51. 대통령 등의 경호에 관한 법령상 다음에서 설명하는 구역은? 소속공무원과 관계기관의 공무원으로서 경호업무를 지원하는 사람이 경호 활동을 할 수 있는 구역으로, 대통령경호실장이 경호업무의 수행에 필요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정할 수 있는 구역 ① 안전구역 ② 경비구역 ③ 경호구역 ④ 통제구역 [문제풀이] 정답 3 대통령 등의 경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제2호(경호구역) 52. 대통령 등의 경호에 관한 법령상 대통령경호안전대책위원회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대통령경호실의 경호대상에 대한 경호업무를 수행할 때에는 관계기관의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협조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비서실에 대통.. 2018. 5. 4.
‘금술’ vs ‘금실’ vs ‘금술’ 한글 맞춤법 61편 (‘금술’ vs ‘금실’ vs ‘금술’) 맞춤법 61편 ‘금술’ vs ‘금실’ vs ‘금술’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백년해로 하기로 약속하고, 10년도 채 되지 않아 갈라서는 부부가 많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 한평생 정답게 살아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아가는 나이가 되고 보니 ‘금슬’ 좋게 살아가는 아름다운 분들의 모습이 더욱 대단하게 보입니다. 오늘은 ‘금슬’과 ‘금슬’, 그리고 ‘금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슬’에 대해 이해하려면 우선 ‘금슬지락(琴瑟之樂)’이라는 한자성어를 알아야 합니다. ‘시경(詩經)에 나오는 표현으로 금(琴)과 슬(瑟)을 합주하여 화음(和音)이 조화되는 것과 같이 부부 사이가 다정하고 화목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다른 표현으.. 2018.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