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2018/05/163

[엔돌핀제조기] 김민식pd님의 7년 침묵을 깬 작품 "이별이 떠났다." MBC 주말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엔돌핀제조기] 김민식pd님의 7년 침묵을 깬 작품 "이별이 떠났다."(5월 26일 오후 8시45분) [출처 imbc 공식 홈페이지] 평상 시 블로그를 통해 김민식pd님의 책소개를 많이 봤던 팬(내조의 여왕부터^^) 입니다. (덕분에 책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오히려 제가 더 위로를 받았고, 저 또한 포기하지 않고 한글 맞춤법신공을 지금까지 포스팅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도 절대 포기 하지 마세요.^^) 저는 김민식pd님을 알지 못 합니다. 그 분도 저를 모릅니다. 다만, 포스팅의 글들이 저에게 용기와 위로가 되었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실천하고 있을 뿐입니다.(@행복사냥이) 오늘 기사가 많이 났는데요.(아래 기사 참고 하세요.) .. 2018. 5. 16.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생활탐험대]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업무차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 방문했습니다. 간단한 정보 알아보고 계속 하겠습니다. 운영 시간은 요일별로 다르니 참고하세요.(월~목 09:00 ~ 20:00 / 금 09:00 ~ 19:00 / 토,일 09:00 ~ 20:30) 어트랙션과 상점, 지도, 휴무인 어트랙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워터월드의 경우 6월에 개장 합니다. 슈렉 4D는 7월 이구요.) http://www.usj.co.jp/kr 예전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 방문 했었는데 재팬에 왔는데 별로 낯설지 않았습니다. 놀이기구가 더 많아지고 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네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유니.. 2018. 5. 16.
‘데’의 띄어쓰기 한글 맞춤법 71편 ( ‘데’의 띄어쓰기) 한글 맞춤법 71편 ‘데’의 띄어쓰기 “저 친구 아버지가 연예인인데 그 점이 때로는 행동하는 데 제약이 되기도 한다.” 위 문장에서 ‘데’는 두 번 쓰였습니다. 한 번은 앞말에 붙여서 어미로 쓰였고, 다른 한 번은 의존명사로 쓰였죠. 그래서 띄어쓰기가 다릅니다. 붙여 쓰는 어미 ‘ㄴ데, ㄴ데도’의 ‘데’는 띄어 쓸 수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어미’로 쓰였으니까요. “네가 무엇인데 그런 소릴 하니?” / “비가 오는데 어딜 가니?” 등의 문장에서 보듯이 ‘데’는 어미 ‘-ㄴ데’의 일부로 쓰여 띄어 쓰지 않습니다. 반면, ‘그를 설득하는 데 며칠이 걸렸다.’ / ‘여야는 초당적으로 협조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와 같이 의존명사 ‘데’는 그 의미가 더 잘 전달되.. 2018.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