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안전상식] 어린이 겨울 스포츠 안전상식

행복사냥이 2018. 12. 14. 00:03

알아두면 좋은 안전상식

어린이 겨울 스포츠

 

 

 

린이 겨울 스포츠

어른이 예방해야죠.^^

 

 

겨울에 아이들과 눈썰매장, 스키장, 스케이트장을 많이들 가시죠? 요즘은 실내에서 할 수 있어서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야외에서 각종 겨울 스포츠를 체험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소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안전이란 것이 원래 상식을 지키지 않았을 때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빙판, 추위에 대한 안전상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주의 : 사고예방을 위한 자료수집 및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개인별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인된 전문기관에 문의 및 도움을 요청하시고 전문 의료인에게 진 단과 처방을 받으세요.

 

 

것만은 지키세요.

 

 1. 어린아이와 함께한다면 경사가 완만한 유아 전용 코스나 어린이 전용 코스를 이용 합니다.(스키장에서 도착점에서 아이들이 부모들과 연습하고 있다가 내려오는 사람과 충돌하는 장면을 많이 목격했습니다.)

2. 복장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외투가 너무 두꺼워 눈사람을 만들면 않됩니 다.ᄏ 움직임이 둔하게 된다면 움직이는 도중 목도리나 모자 끈, 외투 자락에 걸려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합니다.)

3. 보호 장구를 착용합니다.(빙판에서 넘어지면 골절이나 염좌 등의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무릎 보호대와 장갑을 착용시켜 주세요.)

4. 아이를 혼자 두지 않습니다.(슬로프에 부딪치거나 다른 사람과 충돌하면 부상을 입을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자가 곁을 지켜야죠.)

5. 손발과 하체가 젖지 않도록 방수와 방한이 동시에 되는 옷을 준비합니다.(동상과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옷을 갈아입을 수 있도록 여벌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 다.)

6. 여름철 수영 안전상식에서 설명 드렸는데, 1시간마다 10분 이상 휴식을 하고 따뜻 한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조금 짧게 느껴지네요. 그래도 정리해야죠.^^

1. 아이를 혼자 두지 않고(다른 사람과 충돌 위험) 어린이나 초급자 전용 코스를 이용 합니다.

2. 보호 장구를 착용합니다.(복장도 너무 둔하게 입으면 않됩니다.)

3. 몸이 젖지 않도록 방수와 방한이 동시에 되는 옷과 여벌을 준비합니다.

4. 지나친 활동은 위험합니다.(1시간에 10분 휴식하고 체온을 유지하기)

 

안전을 지킨다는 것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안전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각 포털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에서 '행복사냥이'검색하시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국가 긴급연락망]

구조, 구급, 응급, 재난(소방) : 119

범죄(경찰청) : 112

정부통합민원서비스 : 110

출처 : 소방방재청 www.nema.go.kr , 대한적십자사 www.redcriss.or.kr , 안전보건 공단홈페이지 www.kosh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