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집밥레시피] 5분 치킨 마요 덮밥

by 행복사냥이 2018. 5. 5.

집에서 만든 나만의 레시피

"5분 치킨 마요 덮밥"

 

 

 

오랜만에 치킨을 배달시켜 식구들이 맛 있게 먹었습니다. (물론 치맥은 아니고 그냥 치킨만 먹었습니다.^^)

충분히 맛 있게 먹었고 만족할 만큼 먹었습니다. 대신 양은 적게 먹었지요.(다이어트 성공기 참조) 그렇다 보니까 치킨이 남았네요. 식은 치킨을 먹는 것은 정말 곤욕스러운 일이지요?

그래서 준비한 요리는 5분 치킨 마요 덮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레시피 공개 합니다.

 

1. 재 료

제일 중요한 먹다 남은 배달 치킨, 냉장고에 있는 마요네즈, 맛 술 조금(저는 와인이 조금 있어서 사용 했습니다.) 간장 3 숟가락, 물 9 숟다락, 계란 3개

[비쥬얼이 좋지 않아 죄송합니다. 조금만 이해 해 주세요.ㅋㅋㅋ]

 

2. 재료 다듬기

가. 치킨 살들을 비닐 장갑을 낀 채로 잘 떼어 냅니다.(식어서 작업하기 좋네요.)

[확 변해 버린 치킨]

나. 나머지 재료 다듬기

양파는 썰어주고, 계란은 포크를 이용해서 섞어주면 준비는 끝납니다.

 

3. 조리하기

가. 간장소스 만들기

깊이가 있는 팬에 간장 3 숟가락(밥 숟가락입니다.)과 물 9 숟가락을 넣어 주세요.

식은 치킨 고유의 비린 내음을 없애기 위해서 술 2 숟가락을 넣어 줍니다.(저는 집에 남은 와인이 있어서 사용 했는데 요리용 맛 술을 사용 하시면 더 좋습니다.)

나. 팬을 가열하고 간장소스가 열 받아 반응을 보이면 치킨과 계란,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재료들이 섞이면 불을 끄세요.(가열 시작하고 약 5분 정도 볶은 것 같은데요.)

 

4. 플레이팅

밥이 담긴 접시에 재료를 덮은 후 마요네즈로 플레이팅 하면 모든 요리는 완성입니다.

주의 할 점은 마요네즈를 조금만 넣을 것을 권장합니다.(플레이팅 하려고 많이 넣었더니 조금 느끼 했습니다. 물론 취향대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은 치킨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 했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