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2018/05/243

[다이어트성공기] 다이어트..운동과 기간 다이어트를 위한 유산소 운동과 다이어트 기간 지금부터 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인별 상황과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따르기 보다 자신의 여건에 맞도록 계획 하시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끊어야 할 음식과 줄여야 할 음식들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이전 글을 참고 하세요.) 특히, '탄수화물 = 지방' 그래서 그동안 몸속에 저장했던 지방들을 줄이기 위해 탄수화물을 1/3정도 줄여서 섭취하셨죠? 이제는 몸속의 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 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노하우를 갖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저는 일단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전 까.. 2018. 5. 24.
[작은 전시회] 전주 전동성당 전주 전동성당 "전지전능(全知全能)" 피에타는 이탈리아어로 슬픔, 비탄을 뜻한다고 합니다. 전주의 전동성당에서 피에타 조각상을 보았습니다. 피처럼 붉은 동백꽃이 피에타 조각상 너머로 흐드러지게 핀 날이었습니다. 성당의 앞으로 돌아 나오다 순교자의 조각상과 성당의 모습이 그럴싸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마침 구름의 모습도 그 날의 분위기를 더 고조시키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주의 전동성당은 지어진 지 100년이 넘었습니다. 그 세월동안 얼마나 많은 역사의 부침을 목격했을까요? 그 시간의 아픔을 위로하려고 오늘도 많은 분들 그 성당을 찾아가나 봅니다. 2018/05/22 - [좋은 사진 만들기/DSLR 스튜디오] - [DSLR 앨범] 산사(山寺) 2018/05/19 - [생활 탐험대/맛집탐험대] - [맛집탐험대].. 2018. 5. 24.
‘낫다’ vs ‘낳다’ 한글 맞춤법 79편 (‘낫다’ vs ‘낳다’) 한글 맞춤법 79편 ‘낫다’ vs ‘낳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으레 해줘야(?)하는 말들이 많은데요. 상대방의 쾌유를 비는 문자가 특히 그렇습니다. ‘내가 남의 몸 걱정할 때인가’ 싶지만 세상살이가 만만치가 않아서 화려한 수식어에 일말의 진정성을 담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거기에서 발생합니다. ‘안하느니만 못하다’라는 말처럼 맞춤법에 맞지 않는 표현으로 오히려 신뢰가 잃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SNS상에서 많이 틀리는 맞춤법으로 ‘빨리 낳으세요’라는 표현을 보고 ‘설마 이렇게 쓰는 사람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놀랍게도 제가 그 문자를 받아보았습니다. 물론 그 문자의 진정성에 더 많은 의미를 두었습니다만(전 맞춤법 따위로.. 2018. 5.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