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2018/05/033

[집밥레시피] 태국 볶음요리 '새우 팟타이' 집에서 만든 나만의 레시피 태국 볶음요리 "새우 팟타이" '팟타이' 많이 들어 보셨죠? 저도 TV에서 배낭여행, 맛집기행, 배틀00 등 화면으로 많이 봤습니다. 마침 회사 동료가 맛있게 먹었다고 해서 집에서 도전 해 보기로 했습니다.(지금 다이어트 유지중이라 쌀국수 요리 기대해 봅니다.^^) '팟타이'는 태국(Tai) 볶음요리(Pad)라는 뜻의 팟타이(Pad Tai)라고 합니다. 일단 맛은 새콤, 달콤, 짭짭한 맛이 어우러진 태국식 볶음 쌀국수입니다. 하지만 한국사람 입맛을 고려해서 조금은 변형해서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당연히 동네 마트에 방문해서 폭탄세일하는 상품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냉장고 속에서 쉬고 있는 재료들을 소환 했지요...^^ 1. 재료소개 일단 마트에서 할인하는 상품 입니다.(너무 할인.. 2018. 5. 3.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46 ~ 50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46 ~ 50번) 46.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경호활동의 원칙은? 경호대상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출입구나 통로는 하나만 필요하고, 통제된 출입구나 통로라도 접근자는 경호원에게 허가 절차 등을 거쳐야 한다. ① 3중 경호의 원칙 ② 방어경호의 원칙 ③ 은밀경호의 원칙 ④ 하나의 통제된 지점을 통한 접근의 원칙 [문제풀이] 정답 4 * 하나의 통제된 지점을 통한 접근의 원칙에 관한 설명 47. 조선시대의 경호관련기관이 아닌 것은? ① 내금위 ② 겸사복 ③ 도방 ④ 호위청 [문제풀이] 정답 3 * 도방은 고려시대 무신집권기 경대승이 자신의 신변보호 목적으로 자신의 집에 결사대를 머물게 한 전문적 민간경호조직이었다. 4.. 2018. 5. 3.
‘걸맞는’ vs ‘걸맞은’ / ‘알맞는’ vs ‘알맞은’ 한글 맞춤법 60편 (‘걸맞는’ vs ‘걸맞은’ / ‘알맞는’ vs ‘알맞은’) 맞춤법 60편 ‘걸맞는’ vs ‘걸맞은’ / ‘알맞는’ vs ‘알맞은’ ‘첨단산업단지에 걸맞는(?) 인공지능 아파트를 건설할 예정이다.’ 우리말 어휘는 어렵습니다. 명확히 나눌 수 없는 애매한 말들도 많아서 알면 알수록 더욱 어렵습니다. 여기서 쓰인 ‘걸맞는’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위 문장에서 올바른 표현은 ‘걸만는’이 아니라 ‘걸맞은’이 되어야 하죠. 하지만 신문에는 버젓이 ‘걸맞는’이 쓰인 기사들이 보이고, 알만한 분들도 ‘걸맞는’과 ‘걸맞은’을 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면서 모든 것을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알면 좋지’라는 마음으로 오늘은 ‘걸맞는’과 ‘걸맞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2018.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