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어트성공기] 직장인의 다이어트 1단계

by 행복사냥이 2018. 4. 28.

다이어트 성공기를 시작하며

 

 

 

지금부터 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인별 상황과 생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따르기 보다 자신의 여건에 맞도록 계획하시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습니다."

 

@행복사냥이를 시작하게 된 이유도 지난 1월 폐렴으로 병원에 갑자기 입원하게 되었고 절망과 우울감에 빠져 있었는데, 이를 극복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살고 싶으면 관리를 해야 되겠네요."라고 했을 때 정말 눈 앞이 깜깜하고 우울감 때문에 많이 힘들었습니다.(우울감 극복은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조금은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월 병원에 입원 시 체중은 85kg, 키는 180cm, 나이는 40대 중반, 평범한 직장인 남성입니다.

혈액관련 질환이 위험수준(당뇨, 고혈압, 이상지지혈, 통풍...등)에 있었고 바지는 39인치를 입었습니다.

직장인에게 회식을 하지 말라고 하는것은 사회생활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과 같은 말이죠.. 그래서 술을 많이 마셨고 1주일에 4회 정도 먹었습니다.(그래도 1끼 굶으면 300g이 감량되서 행복했습니다.^^)

4월인 지금은 체중 72kg, 키는 그대로, 직장도 그대로, 혈액관련 질환은 정상, 바지는 32인치를 입고 있습니다.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사진을 올려드리고 싶지만, 저를 보호하기 위해서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믿지 않으시는 분은 그냥 나가셔도 좋습니다.

저는 일상 다이어트를 해서 여러분들도 편하게 일상에서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하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주변에서 성공한 동료들이 다이어트 책을 내라고 하도 성화를 해서 그냥 포스팅으로 만족합니다. 혹시나 성공하시면 공감 많이 눌러 주세요.^^)

 

자. 이제 시작합니다.

 

1단계 :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자.

 

"나는 별로 먹지 않는데 살이쪄.", "물만 먹어도 살이 찌네.", "옷을 새로 사야겠네..왜 맞지 않지?" 이렇게 생각이 드신다면 다이어트를 할 때가 된 것입니다.

지금부터 해야 할 것은 내가 하루에 얼마나 먹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과거의 저는 아침은 굶었고, 점심에는 구내식당에서 기름진 음식을 식판이 빛이 나도록 싹싹 먹었지요. 물론, 간식으로 과자를 입에서 놓지 않았습니다.(당 떨어지면 짜증나죠..^^)

저녁에는 반주를 곁들여 식사를 하고 허기진 제 자신에게 조금 미안해서 살이 덜 찌는 야식으로 족발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입원했습니다.ㅠㅠ)

우리 몸은 건강관련 신호를 보낸다고 하죠?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건강문제를 폐렴이라는 병이 찾아왔더군요. 그런데 폐렴은 발생 초기라서 별 문제가 없었는데, 다른 것이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 시작 하세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내 상태를 알아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끊을 것과 줄일 것, 늘려야 할 것"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루 먹는 양을 메모지나 스마트폰 메모에 적어보세요.(요즘은 앱들이 좋아서 헬스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저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칼로리를 계산해 봤는데 귀찮아서 포기했고, 주로 사용한 것은 스마트폰 메모를 활용했습니다.

 

저의 사례입니다. (지금 보니까 병원에 갈 수 밖에 없는 식단이었네요.ㅠㅠ)

- 아침 : 우유한잔(머그컵)

- 점심 : 흰밥(주걱 2번), 김치(집게 1번), 어묵(집게 2번), 돼지불백(집게 3번), 상추 생략, 된장국(국자 2개, 건더기 생략)

* 식당메뉴에 의해서 먹는데 반드시 고기반찬이 포함되었습니다.

- 간식 : 쵸코 000스티브, 크림치즈00, 0사탕(흡연자에게 필요하죠.)

- 저녁 : 흰밥(일반적인 그릇 2번), 장조림(숫가락 2개분량), 달걀후라이(2개), 김치(숫가락 1개분량), 소불고기(밥그릇 1개 정도), 상추 생략

* 성장기 아이들이 있어서 단백질을 보충해야 했습니다.

- 야식 : 00치킨(프라이드), 맥주 355ml 1개

* 피로를 풀기 위해 먹어야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1단계 다이어트 입니다. 무리하시면 현기증과 합병증, 요요 올 수 있습니다.

 

이제는 끊을 것과 줄일것, 늘려야 할 것을 확인해 보겠습니다.(범례 : 끊을 것, 줄일 것, 늘려야

- 아침 : 우유한잔(머그컵), 단백질 류(삶은 계란 1개)

- 점심 : 흰밥(주걱 2번), 김치(집게 1번), 어묵(집게 2번), 돼지불백(집게 3번), 상추 생략, 된장국(국자 2개, 건더기 생략)

- 간식 : 쵸코 00스티브, 크림치즈00, 사탕

- 저녁 : 흰밥(일반적인 그릇 2번), 장조림(숫가락 2개분량), 달걀후라이(2개), 김치(숫가락 1개분량), 소불고기(밥그릇 1개 정도), 상추 생략

- 야식 : 00치킨(프라이드), 맥주 355ml 1개

 

아~ 인생의 낙이 없어 지네요..당 떨어지면 스트레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래 인생 뭐 있냐..먹고 죽은 귀신이 났지."

 

그러다 진짜 귀신 됩니다. 국민연금은 타 봐야 하지 않나요? 

 

다이어트를 해 보신 분이라면 감 잡았을 텐데요. 사실 저는 처음이라 자료도 찾아보지 않고 그냥 제가 생각해서 실천해 봤네요.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의 상황을 알아 보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세부적인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