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어트성공기] 다이어트.. 끊어야 할 음식(1)

by 행복사냥이 2018. 5. 7.

다이어트를 위해 끊어야 할 음식 (1)

 

 

[다이어트성공기] 다이어트를 위해 끊어야 할 음식 (1)

 

지금부터 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인별 상황과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따르기 보다 자신의 여건에 맞도록 계획하시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 까지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위해 끊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다 알고 있는 내용인데 새삼스럽게 언급하게 되서 조금 쑥스럽기도 하지만, 저는 성공을 했기 때문에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1. 제일 먼저 끊어야 할 음식

'술'

 

종류에 관계 없이 술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끊으셔야 합니다.(오늘의 핵심입니다.)

 

여기서 잠깐 !!!!   왜 술을 음식이라고 했을 까요? (힘든세상 술로 조금이나마 위로를......ㅠㅠ) 

술을 음식으로 생각하는 사람으로 시판되고 있는 술의 알콜 도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문가의 냄새가 나죠?^^ 동네 마트를 순회하면서 조사했습니다. 없는 제품은 직접 눈으로 확인 하세요..ㅋㅋㅋ)

* 소주

- 참이슬 후래쉬 19.5%, 참이슬 오리지널 20.1%

- 처음처럼 쿨 16.8%, 처음처럼 오리지널 20%, 처음처럼 부드러운 19%, 처음처럼 순한 16.8%

- 한라산 21%, 한라산 물 맑은 소주 20.2% (아무래도 제주산 인 듯)

- 좋은데이 16.9%, C1 19.8%(자갈치 시장에서 먹어봤습니다.)

- 잎세주 19.5%, 화이트 19.9%, O2 19.5%, 제이 18.5%

* 맥주

- 카스 후레쉬 4.5%, 카스 라이트 4.0%, 카스 아이스라이트 4.2%, 카스 레드 6.9%, 카스 레몬 3.9%

- OB 라이트 4.2%, 골든라거 4.8%, 하이트 4.5%, 프라임 4.5%, 맥스 4.5%

- 프라임 4.5%, 드라이피니시D 5.5%, 스타우트 5.0%

- 버드와이저 5%, 버드아이스 5.5%, 호가든 4.9%, 기린이치방 5.5%, 아사히 5%, 칭따오 4.7%

 

그만 해야 겠네요. 술 마시고 싶네요..ㅠㅠ

 

혹시나 위에서 언급한 술을 다 드셨고 멈출 수가 없다면 알콜중독으로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다이어트가 중요한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알콜중독 무료 상담 www.sos1339.com)

흔히들 생각하는 것이 술잔이 작으면 알콜도 적게 먹는다고 생각 하시는데.....

착각 입니다.

작은 잔에 먹어도 큰 잔에 먹어도 비슷한 알콜을 먹게 됩니다.(한 잔 평균 먹는 알콜 10 ~ 15ml)

 

*직장생활 꿀 팁(금주 기간 저만의 비법)

회식이 많은 직장인 술을 어떻게 피할까요?

① 회식장소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사장님에게 빈병을 요청합니다.

② 빈병을 깨끗하게 씻고, 정수기 물을 받습니다.(시원한 물을 받으면 병에 성애가 생기는데 소주와 구별이 되지 않습니다.)

③ 회식 인원들에게 전용 술을 마신다고 공표합니다.(상표 일부를 훼손해서 회식 중반부 술에 취한 동료가 알아 볼 수 있도록 말이죠...물론, 동료들은 금주 하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말 하세요. 이해 못하면 그냥 회식가지 마세요.)

④ 오늘 술을 마시지 않는 직원들을 주변 자리로 모아 봅니다. (적어도 2명 이상은 모입니다. 나중에 전용 술병에 정수기 물을 돌아가면서 충전합니다. 그러면 술취한 동료들이 새로운 술을 가지러 가는 것으로 착각합니다.ㅋㅋㅋ)

⑤ 같은 잔과 같은 병으로 회식 분위기 망치지 않고 동참하면 동료들도 싫어 하지 않습니다. 동료들이 회식에 음주를 하지 않는 인원을 좋게 보지 않는 이유는 심리학적으로 분석해 보면 알 수 있지만, 저는 옛 어른들의 말씀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그렇습니다. '자기는 술 먹고 취하는데 너는 왜? 괴씸하네.......나도 먹기 싫은데...' 라고 생각하지 않을 까요? (저만의 생각입니다.^^)

여기서 Tip!! 

회식 중반쯤 되면 술먹은 동료의 말을 들어주고 호응해 주면서 집에가는 택시 잡아주면 다음 날 정말 고마워 합니다.^^

 

너무 주제에서 벗어 났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오늘은 술 이야기 하다가 시간을 다 써버렸네요.

다음에 다시 이어 가겠습니다.

 

다이어트 성공하시려면 술을 끊으세요.(다이어트 성공 하셨다면 조금 드셔도 괜찮습니다.)

 

 

 

2018/05/01 - [건강관리/다이어트] - [다이어트성공기] 탄수화물은 조금만

2018/04/28 - [건강관리/다이어트] - [다이어트성공기] 직장인의 다이어트 1단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