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고양 카페] 눈 꽃 디저트 '동빙고'

by 행복사냥이 2018. 3. 21.

"소문난 맛집, 진짜 맛집이 맞는가? 내 생각은......."

맛집 탐험 고양시 스타필드 '동빙고'


내 생각은.....별 3개 (4명 참석, 개인 당 1표)

 

1. 서비스 : 별 4개

2. 가격 + 가성비 : 별 3개(가격이 조금 비싸게 느껴지네요.)

3. 맛 : 별 4개

4. 식당 분위기 : 별 3개 (사람이 많아도 조용하네요.)

5. 접근성 : 별 4개

 

지난 번 스타필드 '진가(중식당)'를 방문하고 방문기를 올렸는데요, 많은 공감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스타필드를 방문 했는데요. 지하에 있는 국산 창고형 마트에서 장을 보고 주변을 둘러보다가 '동빙고'라는 팥빙수 전문점을 방문했습니다.

처음 매장에 들어 갔을 때 다양한 연령의 손님들이 많이 계셨지만 분위기는 조용했고, 대화 하는데 방해는 없었습니다. 대체로 만족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메뉴는 팥빙수, 백설빙수, 딸기빙수, 로얄밀크티빙수가 있었고 독특하게 커피와 대추차를 팔고 있네요. 그래서 어른신들이 군데 군데 앉아 계셨던 것 같습니다.

팥빙수와 백설빙수는 7,500원, 딸기빙수는 8,000원, 로얄밀크티빙수는 8,500원, 커피 4,000원, 대추차 6,500원 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적인 면에서 조금은 부담스러웠습니다. 4인이 가서 1인 1빙수하면 보통 식당에서 1끼 식사가 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1끼 식사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일단, 저는 시원한 팥빙수가 먹고 싶어서 '동빙고'에 방문했습니다. 많은 메뉴 중 처음에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저는 대표 메뉴를 찾았고 팥빙수 전문점을 고려해서 기본 팥빙수와 백설빙수를 주문했습니다.

[팥빙수]

[백설빙수]

[팥빙수와 백설빙수]


양은 혼자먹기에는 약간 많고 둘이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상술인가???)

팥빙수는 팥이 신선했어요. 연유를 넣지 않은 것 같은데 괜찮게 달고 기분 좋은 맛입니다. 대표 메뉴 맞네요. 주변을 둘러보니까 팥빙수를 대부분 드시고 있었어요.

백설빙수는 팥 대신 전지분유로 예상 하는데(제 입맛에 어릴적 전지분유를 그냥 입에 넣었을 때 그 맛 인것 같았어요.) 조금 달았고 역시나 기분 좋은 맛 이었습니다.

정말 인상 깊었던 맛은 바로 "떡"인데요. 입에 달라 붙거나 거친맛은 없었고 부드럽고 쫄깃 쫄깃 했어요. 아마도 동빙고만의 비법 아닐까요?

먹기 전에는 약간 비용대비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첫 숟가락을 입에 넣고나서는 '아~ 맛있다.' 이래서 이 가격을 받는구나 생각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맛도 경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소문듣고 찾아 갔는데 역시나 맛집 맞네요.

스타필드 고양에 음식점이 많은데 맛집도 많겠지요? 다음 기회에 또 다른 맛집을 찾아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공감에 힘을 얻어 지금까지 맛집 탐험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변에서 말하는 맛 집 소문과 다른 분들이 추천해 주시는 소문을 찾아서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 하세요. 취향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