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집밥레시피] 칠리새우와 연어스테이크

by 행복사냥이 2018. 3. 23.

"집에서 만든 나만의 레시피" 

 

 

 

이번에는 집에서 만든 칠리새우와 연어 스테이크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특별한 레시피는 아니고 그냥 저만의 레시피 입니다.


지난 번에 고양시에 있는 스타필드 '진가(중식당)'에서 세트 메뉴 주문해서 먹었을 때, 칠리새우가 있었는데요. 4인 당 새우 2개만 먹어서 많이 아쉬웠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까 정말 푸짐하게 먹었습니다.(새우크기가 다르기는 했지요.^^)
 
어떤 분께서 "재료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식당에서 사먹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걱정을 해 주셨는데요. 사실 그렇게 많은 비용을 사용하지 않았고 사먹는 것보다 양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먹었습니다.(성장기 아이들이 있어서....)

가장 장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넣고 싶은 재료를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죠.


1. 칠리새우

① 재료 : 냉동 새우(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 60mm정도의 크기를 사용했습니다.), 칠리소스(사실 소스를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구매해서 만든 요리이기도 합니다.), 올리브유 적당히, 다진마늘 1숟가락, 통후추(그라인딩 했습니다.), 소금 조금, 파 1개(슬라이스)

② 냉동새우를 실온에서 해동 합니다.

③ 냉동 새우에 준비된 재료(다진마늘, 소금조금, 올리브유, 통후추)를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묻혀줍니다.

④ 깊이가 있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센불에 가열합니다.

⑤ 올리브유가 가열되면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파기름 작업)

⑥ 파기름이 만들어 지면 준비된 새우를 넣고 볶아줍니다. 

⑦ 이제 칠리소스를 넣고 끓을 때 까지 볶아주면 완성됩니다.


2. 연어 스테이크

① 재료 : 냉동연어(4인분, 4덩어리 단위 포장구매), 올리브유, 통후추(그라인딩), 다진마늘 1숟가락, 소금조금, 다진양파(양파 1/2개 분량), 마요네즈, 꿀

② 냉동연어를 실온에서 해동 한다.

③ 소금과 통후추를 뿌려주고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릅니다.(나중에 팬에는 기름을 하지 않고 연어에 사용한 올리브유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④ 타르타르 소스를 만들기 위해 마요네즈(3숟가락)와 다진양파, 소금, 후추, 꿀을 넣고 걸죽하게 될 때 까지 저어 줍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꿀과 마요네즈의 양은 조절하시면 됩니다. 꿀이 없다면 물엿도 될 듯 하네요.

⑤ 센불에 가열한 팬에 연어에 넣어둔 올리브유를 먼저 넣고 연어를 구워주면 됩니다. 굽기는 취행에 따라 하시면 되는데 저는 속살이 익을 때 까지만 구웠습니다.

⑥ 구워진 연어에 소스를 뿌려 드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


2018/01/29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일요일에 자장면

2018/02/04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수제 핫도그

2018/02/04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박명수 팬케익 따라하기

2018/02/11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윤식당2 김치전 따라하기

2018/02/15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묵밥 만들기

2018/02/18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소고기 김밥과 떡국

2018/03/14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스테이크와 수제소스

2018/03/20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김치참치 삼각김밥

2018/03/25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닭가슴살 핫도그

2018/03/27 - [집밥 레시피] - [생활창작] 크림파스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