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집밥레시피] 박명수 팬케익 따라하기

by 행복사냥이 2018. 2. 4.

"집에서 만든 나만의 레시피" 

 

 

 

무도("MBC 무한도전")에서 

박명수씨가 팬케익을 만들어서 출연자들에게 제공 했는데 저도 도전 했죠...^^

저도 자신감을 가지고 냉장고를 열어서 재료들을 모았지요.

 

제가 만든 레시피는 조금 응용했네요.

아시죠?

 

"내 상황에 맞는 레시피가 최고의 레시피다."

"직접 만든 음식을 먹고, 행복하면 '최고' 아닌가...ㅎㅎ"

 

 1. 재료는 팬케익믹스, 바나나 2개, 딸기 7개(3개 추가 했네요), 계란2개, 우유 반통

(비율은 우유 150ml : 계란 1개 : 팬케익믹스 200g)

2. 볼에 계란을 넣고 30분 정도 거품을 내세요.(기계 있으신분 기계쓰세요. 팔 아파서 포기할려고 했어요.ㅠㅠ)

 

3. 거품낸 계란에 믹스 머그컵으로 두개, 우유를 종이컵으로 2개 넣고 반죽이 묽어질때 까지 섞어요.

(저는 우유를 조금씩 더 넣으면서 조절했어요. 취향대로 만드세요.)

 

4. 바나나와 딸기를 절편하고 넣을 준비 합니다.

5. 팬을 키친타월로 닦고 약불로 1분 구워주면 색이 변하고 뒤집어서 1분 구우면 완성

(젖가락으로 찔러서 액체가 나오면 더 구우세요..잘 못하면 타요..주의 깊게 잘 봐야죠..^^)

 

6. 바나나, 딸기 절편을 넣고 케익을 쌓으면 완성!

7. 저는 5장 올렸는데 3장 짜리로 2개 만들걸 그랬네요.

너무 커서 먹기가 불편했네요..

 

시럽하고 파우더 없어서 그냥 먹었는데 그래도 맛 있었네요..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세요.

이제 저는 요리 3가지를 할 수 있네요..자장면, 핫도그, 팬케익..

다음에 다른것도 도전해 봐야겠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들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