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집밥레시피] 윤식당2 김치전 따라하기

by 행복사냥이 2018. 2. 11.

"집에서 만든 나만의 레시피" 


 

 

오늘은 한식(韓食) 으로 도전 했네요..

(정확히 말씀 드리면 퓨젼 한식)

 

역시나 한식은 손이 많이 가는 정성이 담긴 음식 입니다.

(우리 조상님들과 어머님들 정말 존경 합니다. )

 

윤식당 시즌1 부터 시즌2 까지 정말 애(愛)청하는 프로그램 인데요..

윤식당2 에서 외국인들이 맛있게 먹는 김치전 입니다.

[이쁘게 만들걸 그랬나..그래도 맛 있었어요..]

 

이제는 단순하게 보기만 하지 않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윤여정 선생님 정말 차분하게 요리를 잘 만드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김치전 직접 만들어 볼께요..

(마침, 익은 김치가 조금 남아서 다행 이네요.)

 

TV에서 나온 1인 기준 레시피를 참고 했어요..

1. 재료 :  잘게썬 김치 1컵, 양파 1/2개, 참치 통조림 1캔, 물 140 ~ 150ml

튀김가루 3큰술, 부침가루 6큰술, 후추조금, 카놀라유 조금

(정확하게 기억하는 지 모르겠네요..)

 

아시죠?

제가 소신있게 말씀 드리죠.

(블로그에 표현이 많이 되있죠..)

 

"내 상황에 맞는 레시피가 최고의 레시피다."

"직접 만든 음식을 먹고, 행복하면 '최고' 아닌가...ㅎㅎ"

 

일단,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살펴 봅니다.

저희 집에는 튀김가루와 부침가루가 없네요..

대신 밀가루를 쓰기로 했어요..

카놀라유는 없어서 참치 통조림 기름을 조금 쓰기로 했네요.

2. 조리방법 (4인 기준 입니다.)

가. 일단 양파(2개)와 익은 김치(1/2포기)를 잘게 썰고.

새끼 손톱 크기로 썰었네요..

나. 참치통조림(보통크기)의 기름은 반절만 버리고 나두고,

취향에 따라 다 쓰셔도 될 것 같아요.

다. 믹싱볼에 다 넣어요.(양파, 김치, 참치)

라. 밀가루를 밥 숟가락으로 고봉으로 8개 넣고

(부족하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취향대로 하세요..)

 여기서 저만의 비법을 공개 합니다. (사실 별거 없어요.)

"물을 넣기 전 젓가락으로 재료들을 섞는다."

그 다음

"물을 넣고 젓가락으로 섞는다."

 

박명수 씨 펜케잌과 다르게 이 번 반죽은

약간 천천히 떨어지게 섞어 줬어요..

 

 여기서 저만의 비법을 또 공개 합니다. (사실 별거 없어요.)

팬을 강한 불로 달구고,

기름이 물처럼 흐르면 기름 온도가 높 다는 거죠.

중 불로 줄이고,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넣고

약간 노릇 노릇 해질 때 까지 2번 정도만 뒤집으세요..

 

저는 12장 정도 나왔네요.(1인 3개)

 

 

짜잔~~~

윤식당2 김치전을

저 만의 방법으로 만들어 봤네요..

 

직접 만든 음식을 가족들에게 대접하는 마음..

 

아~~ 이게 엄마 마음이구나..

(내가 만들었으니 아빠 마음..)

 

다음 일요일에는 따뜻한 묵밥을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꼬~~~~옥 눌러 주세요..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