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2018/0458

[고양 맛집] 오래된 일본식 돈까스 체인점 미소야 "소문난 맛집, 진짜 맛집이 맞는가? 내 생각은......." 맛집 탐험 고양동 '미소야' 내 생각은.....별 3개 (4명 참석, 개인 당 1표) 1. 직원 서비스 : 별 4개 2. 가격 + 가성비 : 별 4개(SET메뉴 추천 합니다.) 3. 맛 : 별 4개(튀김 기름이 신선해요) 4. 식당 분위기 : 별 3개 (사람이 많아서 조금 산만합니다.) 5. 접근성 : 별 2개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야 합니다.) 출장을 갔다가 동료 직원의 소개로 우연히 고양동에 있는 '미소야'에 들렀습니다. (직원분도 주변 지인이 놀러왔다가 알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가게를 찾기가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규모가 조금 작고, 주변 상가도 복잡하고......주차장은 공용 주차장을 사용해서 약간 멀게 느껴졌습니다.(건강을.. 2018. 4. 30.
‘검정’ VS ‘검정색’ 한글 맞춤법 57편 (‘검정’ VS ‘검정색’) 한글 맞춤법 57편 ‘검정’ VS ‘검정색’ ‘가장 고급스러운 차량 색상은 어떤 색입니까?’ 전 검은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마다의 취향 차이가 있을테지만, 묵직하게 차분한 느낌을 주는 색은 검정만한 것이 없죠. 오늘은 ‘검정’을 ‘검정색’이라고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했던 홍길동도 아니고, 이게 무슨 말같지 않은 말인가 싶으시겠지만 ’검정‘은 ’검정색‘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검은 빛깔이나 물감을 ‘검정’이라고 하는데, 이 말의 품사는 명사입니다. 간혹 ‘빛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결과로 나타나는 사물의 밝고 어두움이나 빨강, 파랑, 노랑 따위의 물리적 현상. 또는 그것을 나타내는 물감 따위의 안료.’를 의미.. 2018. 4. 30.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31 ~ 35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31 ~ 35번) 31. 청원경찰법령상 임용방법 등에 관한 내용이다. ( ) 안에 들어갈 내용을 순 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ㆍ청원주는 청원경찰의 배치 결정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 )일 이내에 배치 결정된 인원수의 임용예정자에 대하여 청원경찰 임용승인을 지방 경찰청장에게 신청하여야 한다. ㆍ청원주가 청원경찰을 임용하였을 때에는 임용한 날부터 ( )일 이내에 그 임용사항을 관할 경찰서장을 거쳐 지방경찰청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① 10, 30 ② 15, 30 ③ 30, 10 ④ 30, 15 [문제풀이] 청원경찰법 시행령 제4조(임용방법) ① 법 제4조제2항에 따라 청원경찰의 배치 결정을 받은 자(이하 "청원주"라.. 2018. 4. 30.
[다이어트성공기] 직장인의 다이어트 1단계 다이어트 성공기를 시작하며 지금부터 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인별 상황과 생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따르기 보다 자신의 여건에 맞도록 계획하시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습니다." @행복사냥이를 시작하게 된 이유도 지난 1월 폐렴으로 병원에 갑자기 입원하게 되었고 절망과 우울감에 빠져 있었는데, 이를 극복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살고 싶으면 관리를 해야 되겠네요."라고 했을 때 정말 눈 앞이 깜깜하고 우울감 때문에 많이 힘들었습니다.(우울감 극복은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조금은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월 병원에 입원 시 체중은 85kg, 키는 1.. 2018. 4. 28.
‘타개’ vs ‘타계’ 한글 맞춤법 56편 (‘타개’ vs ‘타계’) 한글 맞춤법 56편 ‘타개’ vs ‘타계’ 정치, 경제문제가 사회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여야의 정치공세와 타개책이 보이지 않는 한국GM 사태까지 우리 사회에 문제가 없던 시기는 없었지만, 가뜩이나 국민들 모두가 어렵다고 하소연하는 요즘은 답답한 마음만 가득합니다. 이 위기를 ‘타계’아닌 ‘타개’할 획기적인 방책이 떡하니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오늘은 ‘타계(他界)’와 ‘타개(打開)’를 구별해 보겠습니다. ‘타개(打開)’는 ‘매우 어렵거나 막힌 일을 잘 처리하여 해결의 길을 엶’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자의 뜻 그대로 무언가를 쳐서 깨고 나아간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타계(他界)’는 1. 다른 세계 2. 인간계를 떠나서 다.. 2018. 4. 28.
[작은 전시회] 봄꽃 (5) 2018/04/12 - [좋은 사진 만들기/스마트폰 스튜디오] - [스마트폰 앨범] 봄 꽃(1) 2018/04/14 - [좋은 사진 만들기/스마트폰 스튜디오] - [스마트폰 앨범] 봄 꽃(2) 2018/04/16 - [좋은 사진 만들기/스마트폰 스튜디오] - [스마트폰 앨범] 봄 꽃(3) 2018/04/18 - [좋은 사진 만들기/스마트폰 스튜디오] - [스마트폰 앨범] 봄꽃 (4) 2018. 4. 27.
‘안치다’ vs ‘앉히다’ 한글 맞춤법 55편 (‘안치다’ vs ‘앉히다’) 한글 맞춤법 55편 ‘안치다’ vs ‘앉히다’ 어느 날, 씻은 쌀을 넣고 밥솥의 스위치를 올리면서 밥을 ‘안치는’ 것인지, 밥을 ‘앉히는’ 것인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많이 안다고 자부하지는 못하지만, 그 때는 지금보다 더 겸손했어야 하는 시절이라 궁금한 것도, 제대로 알아야 할 것도 많았습니다. 밥을 ‘안쳐야’ 할까요 아니면 밥을 ‘앉혀야’ 할까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국어지식을 확신하시나요? 전 지금도 제 머리에 들어찬 지식들이 의심스럽습니다. 언제, 어디서 제 뒤통수를 칠 수도 있다는 묘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자’라는 의미에서 ‘안치다’와 ‘앉히다’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안치다’는 ①‘밥.. 2018. 4. 27.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26 ~ 30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26 ~ 30번) 26. 경비업법령상 과태료의 부과기준으로서 과태료 금액이 가장 많은 것은? (단, 최초 1회 위반을 기준으로 함) ① 집단민원현장에 일반경비원을 배치하면서 일반경비원 명부를 그 배치장소에 비치하 지 아니한 경우 ② 경비업법상 복장 등에 관한 신고규정을 위반하여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③ 경비원 명단 및 배치일시ㆍ배치장소 등 배치허가 신청의 내용을 거짓으로 한 경우 ④ 기계경비업자가 경비계약을 체결하면서, 오경보를 막기 위하여 계약상대방에게 기기사용요령 및 기계경비운영체계 등에 관한 설명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문제풀이] 시행령 제32조관련 별표#6 (행복한 노후준비 [자격증] 경비지도사 경비.. 2018. 4. 27.
‘결재(決裁)’ vs ‘결제(決濟)’ 한글 맞춤법 54편 (‘결재(決裁)’ vs ‘결제(決濟)’) 한글 맞춤법 54편 ‘결재(決裁)’ vs ‘결제(決濟)’ 우연히 짐을 정리하다가 처음 일을 배울 때 작성했던 문서를 보았습니다. ‘무슨 내용인가’하고 들여다 보다 ‘결제해 주시면 보고 드린 바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라는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결제’와 ‘결재’도 구별하지 못했던 그 시절이 부끄럽다는 생각이 드는 한편에, 이 문서를 보고 받고 거침없이 서명을 해주시던 그 분(?)은 과연 이 실수를 알고 계셨을까? 라는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이제는 서로 당시의 자리를 떠나 만나볼 수 없는 위치에 있지만, 언젠가 만나 뵙게 되면 여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저와 같이 자다가 이불킥(?)을 하지 않으시려면 ‘결재’와 ‘결제’는 알아두시는 것.. 2018. 4. 26.
[양평] 휘몰아치는 두 한강, 두물머리 소문난 구경거리 "양평 두물머리" 얼마 전 양평 두물머리 맛집 '연밭'에 대해 포스팅 했는데요. 이 번에는 볼 것들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식당 벽에 줄기나무가 자라는 것이 오래된 식당인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일단 점심은 '연밭'에서 먹고 식당 주차장에서 차를 놓고 두물머리 방향으로 산책길을 걸었습니다. 강변에 있는 데크길을 따라 100m 정도 가다보니 'BROWN SPOON'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기 위해 방문 했는데, 1층은 정원으로 구성되어 휴식 공간이고 주문은 2층에서 했습니다. 혼자 오신분들이나 조용한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2층에 'No Kids'공간이 있어서 이용하시면 되고, 3층은 일반적인 공간으로 모든 사람이 사용 가능합니다.(저는 2층을 사용했습니다.) 따뜻한 아.. 2018. 4. 26.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21 ~ 25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21 ~ 25번) 21. 경비업법령상 경비업자에 대한 보안지도ㆍ점검에 관한 내용이다. ( ) 안에 들어갈 내용을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지방경찰청장은 ( )에 대하여 연 ( )회 이상의 보안지도ㆍ점검을 실시하여야 한다. ① 특수경비업자, 1 ② 기계경비업자, 1 ③ 특수경비업자, 2 ④ 기계경비업자, 2 [문제풀이] 시행령 제29조 제29조 (보안지도점검) 지방경찰청장은 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하여 특수경비업자에 대하여 연 2회 이상의 보안지도ㆍ점검을 실시하여야 한다. 22. 경비업법령상 경찰청장이 지방경찰청장에게 위임할 수 있는 권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경비지도사의 자격의 취소에 관한 권한 ② 경비지.. 2018. 4. 26.
[맞춤법신공] 무릅쓰다 VS 무릎 쓰다 한글 맞춤법 53편 (‘무릅쓰다’ vs ‘무릎 쓰다’) 한글 맞춤법 53편 ‘무릅쓰다’ vs ‘무릎 쓰다’ 우리 주변에는 평소 주목받지는 않지만 영웅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방관 역시 그러한 분들 중 하나입니다. 제 대학후배가 소방관으로 임용이 된 지 6개월이 되지 않아서 큰 사고가 났습니다. 소방서에 출근한 날보다 병원에 입원한 일수가 더 길 정도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는데도, 그 친구는 소방관으로서 사는 것이 그렇게 보람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살아가면서 생명의 위협을 느끼지 않는 일은 없습니다. 그 위협의 정도와 빈도에서 차이가 있을 뿐이죠. 하지만 ‘내 생명이 여기서 끝일 수도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위험 속에 뛰어드는 것은 아무나 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2018. 4. 25.
[양평 맛집] 두물머리 자전거 동호인들이 추천한 연밭 "소문난 맛집, 진짜 맛집이 맞는가? 내 생각은......." 맛집 탐험 양평 두물머리 '연밭' 내 생각은.....별 3개 (4명 참석, 개인 당 1표) 1. 직원 서비스 : 별 4개 2. 가격 + 가성비 : 별 4개(반찬에 조미료가 적고 맛있네요.) 3. 맛 : 별 4개(재료가 신선해요) 4. 식당 분위기 : 별 3개 (사람이 많아서 기다려야 합니다.) 5. 접근성 : 별 3개 (주변 진입로 교통정체, 식사 후 산책로 사용가능) 양평 두물머리...이미 유명해진 장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했는데요. 저도 제일 유명한 맛집을 검색 하다가 평이 좋은 연밭에 갔습니다. 일단 식당 주차장이 협소해서 피크 시간대에는 주차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했구요.(저는 오후2시에 입장했습니다.) 장점 중에 하나는 식사.. 2018. 4. 25.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제17회 16 ~ 20번) [경비지도사 2차 대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경비지도사 2차] 기출문제풀이(2015년 제17회 16 ~ 20번) 16. 경비업법상 경비업 허가 취소대상에 해당하는 것을 에서 모두 고른 것은? ㄱ. 허위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허가를 받은 때 ㄴ. 허가받은 경비업무 외의 업무에 경비원을 종사하게 한 때 ㄷ. 정당한 사유 없이 최종 도급계약 종료일의 다음 날부터 1년 이내에 경비 도급 실적이 없을 때 ㄹ. 영업정지처분을 받고 계속하여 영업을 한 때 ① ㄱ, ㄴ ② ㄷ, ㄹ ③ ㄱ, ㄴ, ㄹ ④ ㄱ, ㄴ, ㄷ, ㄹ [문제풀이] * 2018. 4. 25.개정을 기준으로 경비업법 제19조(경비업 허가의 취소 등) 제1항 허위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허가를 받은 때 허가받은 경비업무외의 업.. 2018. 4. 25.
[냥이냥이] 알았다. 조용히 있을게. 애들아! 나랑 놀아줘.. 우리집 "냥이냥이"를 소개 합니다. 봄이 되니까 정말 바쁘네요. 주말에 봄 꽃 사진도 찍으러 다니고, 소문난 맛집도 찾아 다녀야 하고 매일 시간날 때 한글 사랑 맞춤법도 하고, 자격증 기출문제도 풀어야 하고....... (물론, 직장생활에 모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그래도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퇴근하고 집에 돌아가니 쇼파 밑에서 진주가 자고 있더군요. ('오랜만에 이 녀석들과 놀아야 겠다.'라고 마음 먹고 진주를 깨우기로 했어요.) " 진주야~ 좋은 자리 찾았네......너무 편하게 자는 거 아니냐?" 앗!!!!!! 이 녀석...... 알았다. 조용히 있을게....ㅠㅠ 그렇다면......."루비야!" 야! 너는 그러면 않되는데......... 2018. 4.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