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힐링여행

[나라현] 동대사(나라공원)

by 행복사냥이 2018. 5. 21.

나라현  "동대사(나라공원)"

 

[생활탐험대] 나라현 "동대사(나라공원)"

 

 

나라현에 이동해서 업무를 마감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건물인 동대사(나라공원)에 방문 했습니다.

동대사를 조금 살펴보면 통일신라시대에 교류가 가장 많았던 곳이죠. '나라현' 우리말 같지 않나요? 불국사에서 본 듯한 구조(배치들) 통일신라의 영향이 있어던 것이 확실 합니다.

일부 일본인들은 인정을 하지 않지만 확실 합니다.(나중에 현장에서 확인 하세요.^^)

[역시나 사람이 많군요.]

[오랜 역사가 느껴지네요.]

 

대불전의 대불은 노사나불로 정말로 거대합니다. 건물 중앙을 다 차지하고 있는데요. 기무라상 말에 의하면 손바닥 위에만 사람 10명 이상이 올라갈 수 있다고 하네요. 크기를 짐작할 수 있죠?

참고적으로 노사나불은 불교에서 오랜 수행으로 무궁무진한 공덕을 쌓고 나타난 부처님 인데요. 화엄사상의 유행과 함께 나타난 대승불교의 부처님 중 하나 입니다. 노사나불은 수행과 공부를 통해서 해탈한 부처님으로 아미타불도 여기에 해당 됩니다. 일본에 화엄사상이 전달될 때, 지은 절이니 노사나불이 안치된 것은 당연하겠죠? 통일신라 맞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아직도 공개하지 않은 역사 자료들이 많다고 하는데 씁쓸합니다.

동대사를 사슴공원이라고 하는데 이상하지 않네요. 사슴이 많이 돌아 다녀요.(1,200마리 정도 다닌다고 하네요.)

사슴 센베를 구입하면 사슴에게 줄 수 있다고 하네요.(저는 하지 않았습니다. 사슴이 다른 사람들에게 덤비네요. 과자 달라고.ㅠㅠ)

참고적으로 사슴은 일본에서 천연기념물이라고 하네요. 발로 차면 큰일 납니다.^^

정신줄 놓으면 사슴의 분비물이 묻으니 조심하세요.

[루돌프 인줄....^^ ]

 

역시나 소문난 볼거리 맞네요.

 

 

 

2018/05/16 - [생활 탐험대/생활탐험대] - [생활탐험대] 오사카 "오사카조(성)"

2018/05/14 - [생활 탐험대/생활탐험대] - [생활탐험대]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2018/05/10 - [생활 탐험대/생활탐험대] - [생활탐험대] 교토 "로쿠온지(금각사)

2018/05/08 - [생활 탐험대/생활탐험대] - [생활탐험대] 교토 "기요미즈데라(청수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