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힐링여행

[파주시] 평화의 시작,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by 행복사냥이 2018. 10. 1.

요즘 뜨는 곳 평화의 시작을 알리는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평화의 시작 

"행복사냥이"를 자주 방문해 주시는 kangdante님의 지난 여름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블로그를 보고 꼭 방문하고 싶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예전과 다른 남북의 관계와 10월 또 다른 평화의 시작을 눈으로 직접보고 싶었고, 여름 공원의 모습을 봤으니 가을에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서 방문했습니다.

여러 블로거님들이 자세하게 소개해 주셔서 저는 느낌대로 소개 하겠습니다.^^

통일대교 민통초소             일반인은 더 이상 갈 수 없는 도로의 끝, 통일대교 민통초소를 앞에 두고 승인 되지 않아 차를 돌려야 했습니다. 저 도로를 자유롭게 운전할 날이 있겠죠?^^

 

통일대교 민통초소에서 U턴을 하고 5분정도 네비게이션을 따라 도착했습니다.

차종별로 주차료를 받네요. 미리 현금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승용차 2,000원)

임진각           3만평 규모에 임진각 전망대, 자유의 다리, 평화의 종, 평화누리공원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으며 가족들과 함께 볼거리와 휴식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안보 관광지 입니다. 사전 신청을 하면 DMZ 안보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코스 :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통일촌직판장 / 유료입니다.)  

 

임진각 전망대 

임진각 전망대는 건물에 들어가지 않고 걸어서 3층 높이의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건물 내부 배치

1층 : 기념품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파파*스)

2층 : 한정식 음식점

3층 : 카페

옥상 : 전망대(무료, 망원경은 유료)

 

전망대에서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은 임진강 철교와 자유의 다리, 우측으로 평화누리 공원을 볼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 제일 먼저 전망대를 관람하고 평화누리 공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임진각 전망대에서 바라본 임진각 철교          ① 자유의 다리 ② 경의선 장단역(증기기관차) ③ 끊어진 철교 관람대(유료) ④ 임진각 철교 (직접 관람 못 합니다.)

임진각 끊어진 철교          1950년 전쟁의 상처가 그대로 남아 있네요. 관람료를 지불하면 별도 전망대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임진각 끊어진 철교 관람대

 

자유의 다리 

임진각 전망대에서 내려와 ① 자유의 다리 와 ② 경의선 장단역 방향으로 이동 했습니다. 

자유의 다리 (경기도 지정 기념물 제162호)

1953년 정전협정 이후 포로교환을 위해 임시로 만든 목조다리. 포로교환 당시 철도와 연결되어 철교까지 와서 걸어서 이곳을 통과했다고 합니다.

자유의 다리에서 바라본 임진각 철교           철도가 연결되어 새로운 실크로드가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자유의 다리에서 바라본 임진각 철교            평화는 아직 멀게만 느껴집니다. 

자유의 다리 아래 연못           다정한 부부께서 연못에 있는 잉어들에게 먹이를 주고있습니다. 

자유의 다리 아래 연못 속 잉어           연못 속 잉어는 분단의 아픔을 알고 있을 까요? 

 

더 이상 갈 수 없는 임진각 장단역 

끊어진 철길과 연결되어 있는 장단역. 전쟁의 아픔과 평화에 대한 바램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철책에 묶어 둔 자유와 평화 희망 리본           누구 것인지 모르겠지만, 자유와 평화 희망 리본이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걸려 있습니다.

증기기관차           6ㆍ25전쟁에서 파괴된 증기기관차(등록문화재 제78호)입니다. 2004년 기관차를 현 위치에 옮기게 되었고, 자세히 보면 1,000개가 넘는 총탄자국이 당시의 처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화와 문화의 만남, 음악의 공원 

지금까지는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보았다면, 미래 평화 모습을 담은 평화누리 공원으로 가보겠습니다.(주차장이 넓어서 혼잡하지 않다면 차를 타고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부 지역은 그늘막도 설치가 가능하고 잔디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아이들이 있다면 돗자리와 그늘막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늘막은 2면 이상 열어야 합니다. ㅋ)

음악의 공원           ① 솟대집(이경림 작) ② 수도꼭지 조형물 ③ 야외 공연장

음악의 공원           ④ 통일부르기(최평곤 작) ⑤ 바람이 언덕(바람개비 조형물)

솟대집(이경림 작)   

통일부르기(최평곤 작) 

바람의 언덕(김언경 작)   

 

연인, 가족들과 함께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평화에 대한 소망과 여유로운 삶을 통해 행복을 찾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도 "행복사냥이"를 검색하시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