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연천 맛집] 강철비에 나온 망향비빔국수

by 행복사냥이 2018. 12. 21.

요즘 뜨는 곳 연천 맛집 국수의 명가

망향비빔국수

 

 

 

연천 맛집

오래된 국수집 망향비빔국수 

 

 

 

#강철비에 나온 망향비빔국수

얼마 전 지인이 요즘은 평일에도 군부대 면회가 된다고 해서 호기심과 지인의 간곡한 부탁(?)으로 같이 연천에 있는 군부대로 면회를 가게 되었습니다. 이런! 지인의 자제분이 동기생들과 교육파견을 갔다고 합니다. 지인은 울그락 불그락 눈물이 글썽이더군요.(사전에 알아보고 오면 좋았을 것을....ㅠ)

제가 위로는 될 수 없지만,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습니다.

"그럴 수 도 있죠. 미리 연락을 하지 않고 불쑥 와서 그러니 이해하시고, 맛있는 맛집에서 밥이나 먹고 가죠.ㅎ"

맛 집을 검색했습니다. 마침 전통 있는 국숫집이 근처에 있어서 이동을 했습니다. 바로 "망향비빔국수 궁평본점"입니다. 워낙 면을 좋아하는지라 바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런~ 영화 "강철비"에서 정우성 님이 5그릇을 드셨다는 그 국숫집입니다. ㅎ

역시나 조금만 도심을 벗어나면 전방의 느낌이 물씬 나는 단층 건물들이 많았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전곡과 연천이 이렇게 발전했나 싶어 새삼 놀라기도 했었습니다. 

 

잠깐만요! 상업적인 글 아닙니다.(주인분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N, D 블로거님들이 맛집이라고 추천해 주신 장소를 검증한 개인 의견입니다.^^

 

#망향비빔국수 본점을 방문하다.

보통 맛집은 본점에서 먹어야 왜 맛집일 수밖에 없는지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지인에게는 미안하지만, 맛집을 검증하는 저에게는 얻어걸린 행운(?)이었습니다.(미안해요. 하지만 저는 좋았어요.^^)

망향비빔국수 궁평본점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궁평로 5에 위치한 망향비빔국수 궁평본점

 

길 건너에 주차장           와~ 주차장이 어마어마 합니다. 휴일에 오면 손님이 정말 많을 것 같네요.

 

망향야채수            HACCP기능과 유산균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1968년부터 이 자리에 식당이 있었고 사진에 있는 분들이 설립자인 것 같네요. 역시나 맛집이 맞는 것 같아요. 도시에서 보던 망향비빔국수는 체인점이라고 합니다.

 

카운터             이 식당의 특징은 선불 주문입니다. 메뉴표는 정말 간단합니다. 비빔국수 6,000원 곱빼기는 7,000원 만두 3,000원 착한 가격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주문은 당연히 대표 메뉴인 비빔국수죠. 양을 비교하기 위해 곱빼기와 보통, 직접 만든다는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아기국수는 간장과 참기름으로 비빔국수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먹기에 좋겠어요.

 

강철비 정우성 님           역시나 강철비 포스터가 있습니다. 오늘 행운이 따르네요.^^

 

유명한 맛집 맞아요.             TV에서 많이 나왔군요. 맛집 맞습니다. 잘 왔어요.ㅎ 아직 지인은 기분이 별로인 것 같네요.

 

시골 분위기(?)               화목난로를 보니 시골에 온 느낌이 납니다.^^

 

망향비빔국수               곱빼기(좌)와 보통(우)이 비교가 됩니다. 어떻게 저 많은 것을 먹을 수 있지? 대부분의 손님들은 곱빼기를 드십니다.

 

망향비빔국수와 만두             만두 4개에 3,000원. 가성비가 정말 좋네요. 착한 가격입니다.^^

 

망향비빔국수        면은 중면보다 굵은 면을 사용했고, 아무래도 시중에서 볼 수 없는 국수로 자체 생산을 하는 것 같습니다. 탱탱한 면이 살아 있었습니다.  

 

 

인적인 평가

 

망향비빔국수의 특징은 중면보다 약간 더 굵은 면을 사용해서 탱탱함을 유지했고, 톡 쏘는 백김치가 시큼함과 달큼함을 더 해 주어 아삭이는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집이 유명해질 수밖에 없는 단 하나의 이유인 것 같습니다.(기회가 되면 체인점에서 잔치국수도 먹어봐야겠습니다.^^)

국수의 양은 저는 적절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방문하시는 손님들은 비빔국수 곱빼기를 드십니다. 만약 부족하다면 사리를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사리는 보통과 양이 비슷합니다.)

만두는 만두소가 꽉 차 있어서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성비가 좋아서 1인 1 만두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주변 군부대가 많아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사장님! 엄지 척~^^) 

개인적으로 시골에 있다고 해서 전부 맛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맛집으로 소문난 집은 꼭 본점에서 먹어봐야 진정한 맛과 유명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역시나 맛 집이 맞네요.^^

 

각 포털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에서 '행복사냥이'검색하시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