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청주 맛집] 딸기로 행복한 sweet pea로 갑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1. 13.

요즘 뜨는 곳 청주 맛집

딸기로 행복한 청주 SWEET PEA

 

 

 

청주 맛집

 

#딸기가 다는 아니지만, 딸기로 다 되는 집, sweet pea

지난번 청주의 김볶스테이션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곳에서 불과 50m도 떨어져 있지 않은 달콤한 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딸기 메뉴가 가득한 sweet pea가 그곳입니다. 영어를 손에서 놓은 지 오래라 이 단어의 뜻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말 그대로 달달한 콩인지, 연인인지, 호구라고 알아들어야 하는지... 나만 모르는 것 같아서 물어보기도 창피하고... 한글로 써 놓으면 좋을 텐데...


잠깐만요! 상업적인 글 아닙니다.(주인분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블로거님들이 맛집이라고 추천해 주신 장소를 검증한 개인 의견입니다.^^

 

스위티 피의 전경        딸기는 역시 스위트피! 가 인상적인 전경

스위티 피는 청주 시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싼 땅에 위치한 매장의 특징은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스위티 피 역시 겉에서 보면 굉장히 작은 매장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도 크지는 않지만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 테이블이 있어 생각 외로 편안한 공간입니다.(사람들이 많지 않다는 것을 가정할 때만요.^^)


판매되는 딸기 케이크       직관적이고 노골적인 그 모습이 아름다운 딸기 케이크! 딸기 케이크라 하옵니다.^^


매장 안에는 만들어 놓은 딸기 케이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로 잰 듯 규격화된 모습이 아닌 수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딸기 케이크가 맛있어 보입니다.

문 여는 시간은 12:00 AM, 문 닫는 시간은 10:00 PM? (음... 12:00 AM이면 오전 12시라는 얘긴데, 12:00 PM이 맞는 표현이지 않나요? 24시간 편의점도 아닌데, 2시간만 쉬고 일하신다는 건지... 이게 제대로 쓰인 거라면 사장님은 금방 부자되시겠어요.^^)

뭔가 이상하지만, 어쨌든 문 열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딸기빙수        언제나 스테디셀러인 딸기빙수. 그 앞에서 포만감이란 아무것도 아니다.


밥을 먹은 지 불과 3분도 되지 않은 시간이라 꼭 먹고 싶은 딸기빙수만 주문했습니다. 이것말고도 맛있는 메뉴가 많은데, 정신이 팔려서 매장 내 메뉴판을 찍지 못했습니다.(젠장ㅜㅜ) 얼음보숭이(?) 곳곳에 딸기가 박혀있는 모습입니다. 단지 얼음을 갈아놓은 곳에 딸기만 얹어놓았다고 생각했는데, 단맛이 나는 것을 보니 그냥 얼음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정체와 용도는 모르지만 딸기        빙수와 함께 나온 딸기시럽(?)


신선하게 박혀있는 딸기를 떠먹어도 좋지만, 취향에 따라 딸기+시럽을 숟가락에 얹어 얼음을 곁들여도 맛있습니다. 어떻게 먹는 것이 제대로 먹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맛있게 먹으면 그게 취향이겠죠.


딸기우유        살까말까 정말 고민했던 딸기우유. 너~ 사랑스럽다.


딸기 우유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7천 원, 우유 속에서 얼굴을 내밀고 있는 딸기들을 보니 구매욕이 치솟았으나, 배부른 관계로 꾹 참았습니다.

그밖의 메뉴들        배부르지 않았으면 빙수와 함께 인체라는 소우주의 일부가 되었을 친구들.


케이크뿐만 아니라 타르트 등 딸기를 주원료로 한 다양한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하나같이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맛있어 보이기도 했고요. 저만큼이나 사장님도 딸기를 좋아하시는 분인 듯했습니다. 겨울에 딸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도 행복하지만, 그 딸기로 더 맛있는 메뉴를 만들어 놓은 이곳이 있어 행복합니다.

 

 


인적인 평가

 

여기는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아는 유명한 가게라고 하더라고요. 그 얘기대로 앉아서 딸기빙수를 먹는 동안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오가시더군요. (역시 딸기가 진리인 건가..) 매장은 크지 않았지만, 시간대만 잘 맞추면 기다릴 필요도 없이 편안하게 디저트를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마다 딸기임을 숨기지 않는 직설적인 매력이 가득 한 곳입니다. 좋은 분위기를 찾으시는 곳이라기보다는 좋은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즐겨 찾을만한 곳입니다.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딸기 말고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좋아하는 것이 딸기에 집중되어 있을 뿐입니다.^^)

 

역시나 맛집이 맞네요.^^

 

각 포털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에서 '행복사냥이'검색하시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스위트피의 장식        그물이 만들어내는 그림자가 독특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의 매력은 관점에 따라 다른 세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