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전주 맛집] 몸에 좋고 착한 양주 한방 전주콩나물국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1. 15.

요즘 뜨는 곳 양주 맛집

한방 전주콩나물국밥

 

 

 

양주 맛집

비빔밥보다 맛있는 전주콩나물국밥, 하지만 여기는 양주

 

#국민 국밥

삶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생을 살면서 먹어본 음식보다. 먹어보지 못할 음식이 더 많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한 끼를 먹어도 맛있는 음식을 먹자는 것이 제 가 치관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국밥 중에서 제가 특히 좋아하는 국밥이 콩나물국밥입니다. 처음 전주에서 먹어 본 콩나물국밥은 국밥에 대한 제 생각을 확 바꿔버렸습니다. 그래서 제 국밥 인생은 콩나물국밥을 만나기 전과 만난 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콩나물국밥을 소개해드렸지만, 양주에도 맛있는 콩나물국밥집이 있어서 그 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잠깐만요! 상업적인 글 아닙니다.(주인분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블로거님들이 맛집이라고 추천해 주신 장소를 검증한 개인 의견입니다.^^

 


콩나물국밥집의 전경        도로변에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소문을 듣고 찾아간 콩나물국밥집의 전경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찾기도 어렵지 않을뿐더러 주차도 어렵지 않습니다. '한방' 이라니 더 건강할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듭니다.


출입구의 모습        손님들을 배려한 출입구의 모습


들어서는 입구에 메뉴와 가격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원재료 값과 인건비가 상승했는데도 4500원이라니, 놀라운 가격입니다. 전 가격과 메뉴를 드러내 공개하고 있는 이런 음식점들이 좋습니다. 사전에 대비가 가능하거든요.^^


메뉴판        메뉴가 많아보이지만 결국은 콩나물국밥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콩나물국밥이 서민적인 음식이다 보니 대체로 저렴한 편입니다. 어디든 기본이 중요한 법이라 콩나물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식당 내부의 모습        편안함이 느껴지는 식당의 모습


아침인데도,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편안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기본 반찬        소박하지만 느낌있는 기본 반찬


주문을 마치고 얼마 되지 않아 기본반찬이 나왔습니다. 계란은 삶지 않은 날계란입니다. 아마도 국밥에 넣어서 먹으라는 의미겠죠.


국밥 등장        따끈한 국밥이 등장했습니다.


국밥도 나왔습니다. 팔팔 끓여서 나왔다기보다는 전주 남부식으로 토렴을 해서 내오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준비된 날계란을 살짝 넣고 익히기 위해서 콩나물을 덮어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계란을 미리 넣어서 뚝배기를 팔팔 끓이는 방식보다는 수란을 제공하거나 직접 날계란을 넣을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한 뚝배기 하실래예        따근하고 맛있는 국밥 한 숟가락


국물 맛을 보았습니다. 싱겁지 않고 조금 짭조름한 맛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깔끔하면서도 조화가 잘 이루어진 맛입니다. 콩나물도 적당하게 익어 아삭하면서도 불편하지 않는 식감이었습니다. 다만 여기에서는 전주와는 달리 맛김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전주콩나물 국밥이라는 얘기에 수란과 맛김이 제공되는 줄 알았는데, 그 점은 전주와 다른 방식이었습니다.(어느 한쪽이 더 좋다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주문한 만두        먹을만두(?) 하다


주문했던 만두도 나왔습니다. 직접 만드신 것은 아닌 듯했고,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만두를 익혀서 나온 느낌이었는데, 깊숙하게 익혀있지 있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국밥 한 그릇으로 채워질 수 없는 뱃속의 허전함을 메워주는 포만감을 선사해주는 만두였습니다.

 



인적인 평가

 

#소문난 집에 먹을 것이 많다.

허영만 선생님의 식객에 나오는 전주의 콩나물국밥집을 방문하고 난 후 콩나물국밥에 대한 기준점이 생겼습니 다. 그래서 국밥, 그중에서도 콩나물국밥에 대해서는 꽤 까다로운 입맛을 가지고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는데 이 집의 콩나물국밥은 전주와는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전주의 맛과 다른 것도 아니고, 꼭 필요하고 선호하는 것만을 뽑아서 제공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평범하지만 대중적이고 상향 평준화된 맛. 이 두 가지 장정만으로도 이 집 콩나물국밥은 맛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의 평점처럼 살면서 꼭 가봐야 할 곳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콩나물국밥은 원래 태생부터가 그런 음식을 지향하지 않았습니다.) 양주에 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끼를 선택할 때 고려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역시나 맛집이 맞네요.^^


각 포털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에서 '행복사냥이'검색하시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주소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가납리 482-1번지

영업시간 : 오전 09:00 ~ 오후 9:00(사장님 사정에 따라 변동 있습니다.^^)

연락처 :  031-829-0530



교회 외벽에 설치되어 있는 십자가           먼저, 특정종교와 상관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돌아오는 길에 교회 외벽에 설치된 십자가의 모습을 찍었습니다. 실제의 모습은 이미지와 다른 느낌이지만, 굉장히 인상적이고 아름다운 십자가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