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청주 맛집] 제빵왕 김탁구는 왜? 청주 서문우동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3. 30.

요즘 뜨는 곳 "청주 서문우동"

"여기는 우동보다는..."

 

 

우동집에서 우동보다 잘 팔리는 것이 있다.

제빵왕 김탁구는 왜 우동집에서 빵을 배웠나?

꽤 오래된 드라마입니다. 2010년도에 '제빵왕 김탁구'를 청주에서 촬영했습니다. 그 촬영이 이루어진 곳으로 유명해진 곳이 있는데, 바로 '서문우동'입니다. 

잠깐만요! 상업적인 글 아닙니다.(주인분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오다가다 발길 따라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을 검증한 개인 의견입니다.^^ 

 

사실 전 '제빵왕 김탁구'를 보지 않았습니다. 빵을 별로 좋아하는 않기도 하고, 처음부터 보기 시작한 드라마가 아니면 이상하게 중간부터 보고 싶지가 않더라고요. 

드라마의 내용은 모르지만, 드라마가 촬영된 곳은 알고 있습니다. 바로 '서문우동'입니다.

서문우동의 모습입니다. 이곳이 일방통행이 이루어지는 2차선 도로인데, 늘 불법주차된 차량이 있어서 깔끔한 전경을 촬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드라마를 통해서 유명세를 치르기 전에도 전 이미 서문우동을 알고 있었습니다. 청주에 거주하고 있는 친구들을 통해서 우동이 맛있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하지만 각자의 입맛이 있듯, 서문우동의 우동은 제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제가 이곳에서 좋아하는 메뉴는 따로 있습니다. 

서문우동의 메뉴판입니다.

메인 메뉴의 최상단에는 서문우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중앙모밀도 직선거리로 보면 이 서문우동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다만 신호등이 많을 뿐입니다. ^^

출입구 오른편에 진열되어 있는 각종 빵들

서문우동의 출입문을 열면 바로 오른편에 각종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빵은 선불입니다.) 전 우동보다 이 빵들을 더 좋아합니다. (빵을 좋아하는 취향은 아닌데, 가끔 먹고 싶을 때는 사 먹습니다.) 사실 아는 사람들 사이의 얘기지만, 이곳에서 우동을 먹는 사람보다 빵을 사 먹는 사람이 더 많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서요. 

크림빵, 슈크림빵 등 다양한 빵들이 있습니다. 다만 무슨 빵인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서 궁금하면 물어봐야 합니다.
꽈배기는 물론 도너츠, 고로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갈비 단팥빵과 영양 밤빵입니다. 밤빵은 하나 남았네요.

 

대전 성심당의 튀김 소보로만큼은 아니지만 굉장히 매력적인 소보로빵

몸무게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 형편에 많이 사봐야 아쉬움만 커질 것 같아서 갈비 단팥빵과 영양 밤빵을 사서 돌아왔습니다. 물론 단팥빵과 소보로는 가족 수대로 기본으로 사 왔습니다.(이건 반드시 사야 하는 기본 옵션이거든요.)

갈비 단팥빵의 단면

집에 돌아와 갈비 단팥빵을 절단(?)했습니다. 서문우동에서 우동을 안 먹고, 빵을 사 먹는 가장 큰 이유가 이 단팥입니다. 굉장히 진하면서도 달콤한 단팥의 맛이 서문우동을 찾아가게 만드는 인기의 비결입니다. 한 번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그 맛이 이 단팥에 있습니다.

영양 밤빵의 단면

갈비단팥빵을 먹고 나니 영양 밤빵이 너무 외로워 보여서 내친김에 다 해치우기로 했습니다.^^ 이 빵의 이름은 영양 밤빵이지만, 얼마나 많은 영양이 들어있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맛있다는 겁니다. 맛있는 것을 먹을 때 행복하고, 행복하면 건강해지니 이게 바로 영양의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적인 평가

 서문우동에서 왜 우동 얘기는 없고 빵 얘기만 있냐고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으실 텐데, 말씀드렸다시피 전 이곳의 우동을 높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각자의 취향이 있는 것인데 제 입맛만 옳다고 주장하기도 그렇고 해서, 우동은 정말 그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한 미스테리로 남겨놓겠습니다.

하지만 빵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프랜차이즈 빵집처럼 아주 맛깔스럽게 보이거나 다양한 모습은 없을지 몰라도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그 맛을 떠올리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오죽하면 제빵왕 김탁구가 우동집에서 빵을 만들었을까요. ^^ 이곳의 빵에게 전 평점 5점 중 4.5점을 주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드셔보세요. 

각 포털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flipboard에서 '행복사냥이'검색하시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