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anyang2
본문 바로가기
힐링여행

[부산]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5. 4.

요즘 핫한 곳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케이블카는 많지만 해상 케이블카는..."

 

부산 송도의 해상 케이블카

#케이블카는 애들만 좋아하는 거 아냐? 응. 아냐!

약간의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높은 곳을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케이블카를 타고싶어 하는 귀하신(?) 분들이 있어서 부산 송도의 해상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참고로 전국 곳곳에 케이블카가 있지만 해상 케이블카라고   있는 곳은  군데 없습니다.(삼척, 여수, 사천, 송도 등에 설치되어 있고, 목포, 제부도 등에도 설치가 예정되어 있지만 환경이냐 개발이냐의 논란이 많습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를 운영하는 송도베이스테이션 입구

케이블카를 운영하는 송도 베이스테이션에 주차를 하려고 보니 이미 만차라 남항주차장으로 가라고 안내를 하더군요. 근데 정작 남항주차장을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아서 한참을 돌았다는...(송도 베이스테이션 외부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주차요금을 내야 합니다. 꼭 명심하세요. 아껴야 잘 살 수도 있잖아요...)

송도케이블카 탑승지와는 떨어져 있는 남항주차장 가는 길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한 필수사항!

하릴없이 왔던 길을 돌아 남항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탑승권을 버리지 말고 꼭 가지고 있어야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노상공영주차장이 곳곳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내 땅이 아니라...

남항주차장은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곳곳에 노상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이 주차장은 케이블카 운영사와 관련이 없어서 여기 주차를 하시면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주차를 하자마자 관리하시는 분들이 바로 오십니다.^^

붐비는 매표소. 그러나 무인발급기는 한산.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티켓 구매를 위해 줄을 서고 계셨는데, 무인판매기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디든 사람을 마주하는 곳을 선호하더라고요. 키오스크나 무인발급기가 어려운 것은 아닌데...)

에어와 크리스탈. 왜 이 명칭을 썼을까 더 궁금해지는...
싸다고 해야 할 지, 비싸다고 해야 할 지...이번 생에 처음이라...

여기서 크리스털 크루즈와 에어 크루즈의 차이는 캐빈의 바닥이 투명한가 아닌가의 차이입니다. 투명한 것이 조금 더 비싸네요. 마치 선루프가 있는 자동차와 없는 자동차와 비슷한가 봅니다.

승강장은 4층입니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가 왔습니다. 총 8인이 탈 수 있는데, 인원이 적다면 앞뒤로 일행이 아닌 분들과도 같이 탈 수도 있습니다. 낯선 사람들과 있을 때는 신이 나도 신이 난다는 티를 내기가 조금 어렵죠. 놀라도 덜 놀란 척을 하게 되고...

이디야 커피를 뒤로하고 케이블카가 출발합니다.(광고 아닙니다.) 

아래로는 관광객들이 보입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관광객이네요.^^ 역시 하늘에서 보는 모습과 땅 위에서 보는 것은 다릅니다. 전혀 다른 시각으로 보이니 굉장히 새롭습니다.

맞은편에 도착했습니다. 공원으로 꾸며진 이곳에서 잠시 시간을 보낸 후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케이블카가 그냥 왔다가 바로 돌아가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가장 꼭대기가 스카이 하버 전망대입니다. 그 외에도 식당가, 그리고 공원이 있습니다. 산길을 거닐 수도 있는데, 날이 더워서 그냥 근처만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소원의 용. 송도 바다에 수호신인 용이 살고 있다는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타임머신 캡슐.

전망대와 인근에 예술작품들도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사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잠시의 구경을 마치고 다시 돌아가는 케이블카에 올랐습니다. 다른 관광객분들과 돌아가려는 시점이 겹치면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돌아가는 길의 풍경은 올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듣기로는 송도의 케이블이 짧고 별다른 매력이 없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예상외로 많은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역시 기대를 하지 않고 가야 놀라움과 기쁨이 커지나 봅니다.)

따뜻한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한 때를 원하시는 분들은 송도 케이블카를 추천합니다.

각 포털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flipboard에서 '행복사냥이'검색하시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송도의 봄        위치를 바꾸니 안보이던 것이 보이고, 보이던 것이 새로워 집니다. 이처럼 간단한 이치가 자연 속에 그대로 있는데, 사람 사이에서는 그것을 깨닫기가 왜 그렇게 힘든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댓글